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

병원이 싫어요

by 내친구뭉실이 2009. 10. 22.

나는 병원이 싫습니다.

어떤 상황에서 병원만 바라봐야하는게 참으로 짜증나네요.

그렇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간의 생명을 다루는 곳이 이익을 얻기 위한 최고의 공간이 된다는 것

참으로 비인간적, 아니 너무 인간적이어서 몰상식한 일인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이러한 현실이 상식처럼 받아들여지는 세상사가

참으로 신기할 따름입니다.

 

아빠가 안좋습니다.

드라마에서만 흔하고 극단적인 병이 아빠에겐 두 가지나 있습니다.

하나는 몇년 전 진단받았고 치료방법이 없어요.

다른 하나 또한 어찌될 지 알 수 없는 상태입니다. 어제 대략 듣기로는 상태가 많이 안좋은 것 같습니다.

그 와중에 이 병원 저 병원 다니면서 검사를 참으로 많이 하게 되는 것 같아요.

몇년전에는 다른 부위를 수술해야 한다해서 들어가놓고는

잘못 봤다 그러더래요

할 필요가 없었던 것이지요.

그런데도 그 일에 대해 따진 것 같지 않아요.

이제와 알게 된 내가 따지기에는 너무 지난 얘기구요

병원에서는 아빠 손에 난 상처조차 원인이 뭔지, 어떻게 나을 수 있는지 치료하지 못해요.

도대체 의사들이 공부는 한건가 싶게 검사한 결과조차 해석하는데

오래걸리고 병원간 연계도 잘 안되고

에구..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저 바라볼 수 밖에 없는 게 정말 속상합니다.

 

이번엔 또 어떻게 아빠를 요리조리 검사하고 시간을 끌지...

그 와중에 몇번이나 혈압이 올라가는 뒷목을 잡게 될지...

아주아주 걱정이군요

 

어제오늘 그래서 정신이 멍합니다.

이럴땐 그냥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게 최고긴합니다만...

지금도 문제인 의료체계가 완전 민영화되면 얼마나 끔찍할까요?

앙.... 자본주의....

무섭고 끔찍하고 징그럽네요 ㅜㅜ

 

 

'각종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와빈,소박함과 사치로움, 나와 나와 다른 밖  (0) 2010.02.11
인생이...  (0) 2009.10.27
커피 그리고 삶  (0) 2009.09.21
아직도 믿어지지 않네  (0) 2009.06.23
나는 누구인가?  (0) 2009.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