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

나는 누구인가?

by 내친구뭉실이 2009. 6. 8.

1.

"나는 누구인가?"

아마도 이 질문은 누구나 갖고 있겠지요.

간만에 이 질문이 내 머리 속에서 맴도네요~~

나는 누구인가?

나를 알아가는 과정이 삶이라는 생각을 했을때,

30대 중반쯤 어떤 한 고개를 넘었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리고 아직 남아 있는 여러 고개들을 잘 넘어가며

멋진 노인으로 삶을 마감하고 싶었습니다.

 

가능할까요?

요즘...

다른 장에서 나의 어떤 모습들과 마주하며

나는 다시 이 질문을 부지런히 던져야할 것 같습니다.

맞아요. 이 질문은 아마도 쉴새없이 죽을때까지 가져가야 할 것일거에요.

그래야~ 현실의 것들에 허덕이며 질퍽거리지 않겠죠

 

아...

내게 주어진 이 삶의 의미가 뭘지요?

오전에 어느 스님의 강의를 잠시 보고 나왔더니...

헤헤

또 이럽니당 ^^:

-------------------------------------------

2.  

히즈라네 고양이는 내가 꿈꾸던 공간입니다.

이곳에서 사람들과 모임을 갖고 창조적인 일을 도모하고

멋과 맛을 나누는 활력이 있는 장~~

그 꿈을 위해 나는 어떤 노력을 더 해내야 할지...

많은 고민이 들어요 ^^

 

이 시간 한팀이 스터디를 하고 있어요~

최근 스터디나 동호회에서 모임을 갖기 위해 우리 집을 찾아옵니다.

아....

나도 저 모임에 함께하고 싶다. ~~ 이런 생각이 들어요!

주말에 소설읽기 모임 하나 꾸릴까하는 강렬한 충동을 느끼기까지 ㅎㅎ

아... 저리 모여 이런저런 생각을 나눴던 그 시절의 기운을 다시 느껴보고 싶습니다.

 

정말 모임 하나 꾸릴까요?

'각종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커피 그리고 삶  (0) 2009.09.21
아직도 믿어지지 않네  (0) 2009.06.23
편안히 잠드세요~  (0) 2009.05.25
울고싶은 날  (0) 2009.05.20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0) 2009.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