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

아마존 kdp에 컬러링북을 출판하려고 함

by 내친구뭉실이 2023. 7. 21.

1. 아마존 kdp에 어떻게 출판이 가능해?

많은 사람들이 이미 시작해서 활동하는 것 같은데, 나는 이제야 알았다. 한 2개월 전 우연히 유툽을 통해 이 정보를 취하고 깜짝 놀랐다. 종이책을 출판할 수 있다고? 현재 개인이 출판사를 거치지 않고 초기 비용없이 낼 수 있는 방법은 크몽이나 유페이퍼 등을 통해 이북으로 내는 것이다. 그러나 아마존kdp에서는 비용없이 내가 직접 올린 화일을 그들이 종이프린트를 해서 상품을 제작하여 배송까지 해준다는 것이다. 와! 이 얼마나 놀랄 일인가! 작가가 되는 꿈을 조금이라도 꿨던 사람들은 혹할 만한 정보여서 나는 주변 사람들에게 이 정보를 나눴다. 나도 늦었다 생각했는데, 아직도 모르는 사람들이 많았다. 여기여기! 다들 한번 도전들 해보자고요!

2. 준비과정

현재까지 정보를 취합하는 중이지만, 내가 알아낸 준비과정은 일단 원고를 작성하고 표지까지 완성하는 기본적인 것 외에 몇 가지 것들이 더 있다. 아마존kdp 계정을 만들고 내 정보를 입력할 시에 해외에서 받을 수 있는 계좌를 연결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그 과정에서 잠깐 중단되었는데, 일단 여권만료가 6개월도 안남아서 여권부터 재발급 받아야 하는 상황. 온라인 신청 가능해서 하다가 사진이 적합하지 않다고 취소된 까닭에 휴 한숨쉬며 내일로 미루려 한다... 이렇게 썼었는데 다시 해보니 6개월 남는 것과는 상관이 없어서 해외 거래가 가능한 것을 신청해 둔 상태 페이팔과 페이오니어 둘 중 하나를 선택해서 하면 되는데, 수수료 측면에서 페이오니어가 나아서  이것으로 선택한 상태다. 이메일 답변을 받으면 된다. 앞으로 준비과정에 대해서는 하나 하나 자세히 남겨두려 한다. 나도 기억하고 사람들에게도 정보를 나누기 위해서 말이다. 

그림 일부

3. 현재 진행상황

현재 그림 작업은 90% 진행되었고, 경험삼아 또 다르게 판매하려 했던 노트를 업로드해봤다. 잠깐! 아마존 kdp에서는 일반 도서만이 아니라 노트나 다이어리와 같은 상품도 똑같이 출판 형태로 판매할 수 있다. 와!! 여하튼 그 과정에서 위의 준비과정이 생각보다 더 있다는 사실을 알고 멈춘 상태다. 책 자체 작업에서는 Chatgpt를 사용하며 간단한 영어문장들을 도움 받았다. 업로드할 때 필요한 기본 정보들에 대한 기록도 이미 해 둔 상태고 여권과 계좌연결만 가능해지면 편집 마무리하여 올리기만 하면 끝. 나머진 주변에 홍보하고 필요하다면 아마존 자체 광고도 해보는 등의 노력이 더 요구되어 질 것이다. 휴.. 앞으로 종종 여기에 진행과정을 올리자.